본문 바로가기
생활 관련/여행

가족여행 3월 가볼 만한 곳 (6탄 제주 여행)

by 소예 2023. 3. 15.
반응형

☞한국 관광공사가 추천한 가족여행 3월 가볼 만한 곳, 제주 여행지를 알아보자

 

 

 

1. 제주돌문화공원


제주돌문화공원은 화산섬 제주를 만들었다고 전해지는 설문대할망과 그 아들들인 오백장군의 전설을 소재로  조성한 복합 문화 공원이다. 자연이 어우러진 드넓은 부지에 제주의 민속과 문화, 신화를 집대성해 가족 여행 코스로 제격이다. 제주돌박물관, 거대한 돌하르방과 두상석이 늘어선 야외 전시장, 옛 초가 마을을 재현한 돌한마을, 선사시대부터 제주의 민간신앙을 아우른 제주돌문화전시관, 오백장군갤러리 등 볼거리가 많다. 제주돌박물관은 화산이 빚어낸 기묘한 돌로 가득하다. 박물관 옥상에 설치한 하늘 연못은 설문대할망의 죽음에 얽힌 안타까운 전설을 담았다. 장화를 신고 하늘 연못 중앙의 덱에 오르면 파란 하늘과 연못사이에 선 인생사진을 찍을 수 있다. 장화는 무료대여한다. 하트와 네 잎클로버, 별 모양 아크릴 와패에 가족의 소원을 적어 연못 둘레에 걸어둘 수 있다. 공원이 워낙 넓어 구석구석 관람하다 보면 2시간도 모자란다. 관람 코스를 미리 숙지하거나 동선을 안내받아 둘러보는 것이 좋다. 해설사와 동행하면 더 알찬 관람이 된다. 

 

  • 관람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월요일, 1월 1일, 명절 당일 휴관)
  • 관람료 : 어른 5000원, 청소년 3500원 (전기차 이용료는 별도)

제주 돌 문화공원에 전시된 거석들 앞으로 한 여자가 걸어가고 있다.
제주돌문화공원에 전시된 거석들(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제주돌문화공원 하늘연못 가운데 사람이 서있다.
제주돌문화공원의 인기포토존, 하늘연못(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2. 교래자연휴양림


제주돌문화공원과 나란히 자리한 교래자연휴양림은 '제주의 허파'로 불리는 곶자왈 지대에 있다. 곶자왈은 용암이 굳어 만들어진 암괴지대에 나무와 수풀, 가시덤불이 뒤섞여 자란 천연림으로, 북방 한계 식물과 남방 한계 식물이 공존한다. 교래 자연휴양림은 곶자왈의 생태를 가까이 보고 체험하는 곳으로, 숲길과 곶자왈생태체험관, 숙소, 야영장 등 다양한 시설을 갖췄다. 생태관찰로를 따라 숲을 둘러보는 데 40분, 편백 숲을 거쳐 큰지 그리 오름까지 다녀오면 2시간 30분 ~ 3시간이 걸린다. 숲은 조금만 들어서도 깊은 산속처럼 비밀스러운 기운이 감돈다. 

 

  • 이용시간 : 오전 9시~ 오후 4시(연중무휴)
  • 입장료 : 어른 1000원, 청소년 600원

교래자연휴양림에 있는 나무와 이끼들이다.
교래자연휴양림(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나무들이 바위나 돌 틈에 뿌리를 내리고 있다.
교래자연휴양림(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3. 사려니숲(붉은오름 입구)


제주돌문화공원과 교래자연휴양림에서 남조로를 따라 자동차로 10분쯤 이동하면 사려니숲에 닿는다. 사려니숲길은 제주의 숨은 비경 31곳 중 하나로 비자림로를 시작으로 물찻오름과 사려니 오름을 거쳐가는 삼나무가 우거진 숲길이다. 노부모나 영유아 자녀가 있는 가족은 무장애나눔길을 이용하면 편하다. 삼나무가 우거진 나무 덱을 설치해 휠체어와 유모차 통행도 문제없고 온 가족이 편안하게 삼림욕을 즐길 수 있다.

 

사려니숲에 나무들이 빼곡히 있다.
사려니숲 무장애나눔길(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4. 스누피가든


전 세계적으로 유명한 만화 <피너츠>를 테마로 꾸민 스누피가든은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한다. 귀여운 캐릭터와 함께 마음 따뜻한 시간을 보낼 수 있다. 실내전시관인 가든하우스는 스누피와 친구들의 이야기를 5개 테마로 전시했다. 만화가 찰스 슐츠는 1950년대부터 50년간 하루도 빠짐없이 <피터츠>를 연재했는데 그 수가 1만 7897편에 이른다. 

 

  • 이용시간 : 오전 9시 ~ 오후 6시
  • 이용요금 : 성인 18,000원, 청소년 15,000원, 소인 12,000원

 

만화 피너츠를 테마로 꾸민 스누피가든 내 가든하우스에 귀여운 캐릭터들이 서있다.
스누피가든 내 가든하우스(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호숫가 나루터에 스누피캐릭터와 남자가 앉아있다.
호숫가 나루터(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5. 아부오름


스누피가든 바로 옆이 아부오름이다. 높이 50m 정도여서 아이들도 쉽게 오른다. 5분이면 정상에 닿을 만큼 야트막하지 마, 한라산과 오름 군락이 파노라마로 펼쳐진 가슴이 탁 트인다. 

아부오름 분화구 둘레길 탐방로에 한 여인이 서있다.
아부오름 분화구 둘레길 탐방로(사진출처=한국관광공사)

 


 

☞제주 여행 코스

 

▷당일여행코스

제주돌문화공원 -> 교래자연휴양림 -> 스누피가든 -> 아부오름

 

▷1박 2일 여행코스

첫째 날 : 제주돌문화공원 -> 교래자연휴양림 -> 아부오름 -> 하도리 별방진

둘째 날 : 스누피가든 -> 가시리 유채꽃단지 -> 사려니숲 무장애나눔길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