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관련/여행

2023 봄 경복궁 야간 개장

by 소예 2023. 3. 25.
반응형

<2023 봄 경복궁 야간 관람 시작>

 

문화재청 궁능유적본부는 4월 5일부터 5월 31일까지 경복궁 야간 관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경복궁 야간 관람은 매년 예매 시작과 동시에 매진될 만큼 큰 인기를 누리고 있다. 상반기 야간 관람에서는 봄꽃이 만개한 경복궁의 야경을 감상할 수 있으며 광화문, 홍례문, 근정전, 경회루, 사정전, 강녕전, 교태전, 아미산 권역 등 경복궁 내 곳곳을 돌아 다니며 봄밤의 아름다움을 만끽할 수 있다. 왕실의 연회가 열렸던 경회루와 그 주변에 핀 수양벚꽃과 연못에 비친 누각의 아름다운 운치도 감상할 수 있다. 교태전 후원인 아미산에서는 은은한 조명 사이로 봄꽃이 만개한 봄밤의 정치를 느낄 수 있다.

 

연못위에 왕이 연회를 베풀었던 경회루가 있는 밤풍경이다.
경복궁 야간관람(사진출처=문화재청)

 

 


 

<관람안내>

 

- 예매 방법 

 

사전 온라인 예매(11번가)로 미래 구매해야한다.

4월 관람권은 3월 29, 5월 관람권은 4월 26일 각각 오전 10시부터 예매할 수 있다. 온라인 예매와 현장 구매 모두 1인당 2매까지 구매를 제한한다.

 

 

예매사이트바로가기

예매 사이트 바로가기
예매사이트

 

*외국인은 이와 별도로 당일 광화문 매표소에서 현장발권할 수 있다. 

 

 

 

- 관람시간

 

오후 7시부터 오후 9시 30분까지이며 입장 마감 시간은 오후 8시 30분이다.

단 경복궁이 문을 닫는 매주 월·화요일, 궁중문화축전 행사 준비와 공연이 이뤄지는 4월 26일부터 5월 2일까지 약 일주일간은 야간 관람을 할 수 없다. 

 

 

 

- 무료 관람 대상자

 

한복착용자, 국가유공자 본인과 배우자, 중증장애인과 동반자 1명, 경증 장애인, 국가유족증 소지자, 만 6세 이하 어린이, 만 65세 이상 어르신

흥례문에서 신분증과 관련 자료를 제시한 뒤 입장하면 된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