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 관련/여행

아이랑 가볼 만한 곳, 서울상상나라(예약 필수)

by 소예 2023. 9. 1.
반응형

아이들과 함께 놀면서 배우고 상상의 나래를 펼칠 수 있는 장소가 있다. 실내에서 시원하게 더위를 피해 즐길 수 있는 곳이기도 한 광진구 서울어린이대공원 내에 위치한 서울상상나라가 바로 그곳이다. 자세히 알아보자

 

 

 

서울상상나라


- 위치 : 서울시 광진구 능동로 216(어린이대공원 내)

- 교통 : 지하철 7호선 어린이대공원 1번 출구에서 도보 5분

- 운영시간 : 10:00~18:00(매주 월요일, 1월 1일, 설. 추석연휴 휴관)

- 입장료 : 36개월 이상 어린이 및 성인 4,000원

 

 

지하 1층부터 3층까지 있으며 공간이 꽤 넓고 크다. 이용일 하루 전까지 *서울상상나라 누리집에서 예약은 필수다. 주말은 예약하기 쉽지 않아 2주 전에 미리 예약하는 것이 좋다. 

 

 

예약사이트▼

 

 

 

 

각 층별 안내

 

 

● 지하 1층: 요리, 창의놀이실과 영유아놀이실이 있다. 

● 1층 : 매표소, 기획전시, 자연, 예술, 공간 놀이실로 구성돼 있다. 아이들의 상상력과 창의력을 자극할 만한 다양한 전시가 운영되고 있다. 기본적으로 거의 대부분의 전시물들이 단순히 보는 것을 넘어 온몸으로 조작해 보고 체험해 볼 수 있게 구성돼 있다. 

 

1층 전시공간(사진=서울시)
얼굴만화경(사진=서울시)
만화영화작업실(사진=서울시)

 

 

● 2층 : 상상, 신체, 생각 놀이터, VR체험실, 그리고 영유아들이 바닥을 기고 걸으며 안전하게 놀 수 있는 아기 놀이터가 있다. 아기 놀이터 내부에는 수유실이 있어 수유를 하고 이유식을 먹이거나 기저귀 등을 갈아 줄 수 있다.

 

바이오에너지 똥버스 전시물(사진=서울시)
바닥을 밟으면 음악과 불빛이 나오는 공간(사진=서울시)

 

● 3층 : 문화놀이, 과학놀이터로 이뤄져 있다. 3층 과학놀이터의 물 전시는 주말 및 공휴일에 체험 가능하다. 

 

바람체험전시실(사진=서울시)

 

3층 과학놀이터의 물 전시는 주말 및 공휴일에 체험이 가능하다. 운영시간별로 입장인원이 제한돼 있으므로 진행요원에게 문의하고 이용하면 된다. 물 전시 운영 시간이 안 맞아 다음 시간을 기다려야 한다면 바로 옆에 전시돼 있는 바람놀이 등을 기다리면 좋을 듯하다. 

반응형

댓글